더마코스메틱 색조 브랜드 ‘셀레피트’, 글로벌마켓 ‘쇼피’ 통해 성공적 해외 진출

최근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코스메틱 색조 브랜드 ‘셀레피트’가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며 글로벌 색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어 눈길을 끈다.

‘셀레피트’는 일본 한류 컨벤션 참가 및 중국 타오바오 라이브방송 등을 통해 꾸준히 해외 진출을 시도해 왔으며 최근에는 동남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한 글로벌마켓 ‘쇼피’를 통해 성공적인 해외 진출의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쇼피’는 아마존, 라자다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거대 온라인 채널로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국가와 대만의 인터넷 시장을 주도하는 SEA그룹이 만든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이다. 동남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마켓에서 압도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셀레피트’는 성공적인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 3개월의 인큐베이션 기간을 가지며 쇼피 코리아 마케팅 협업 등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

이러한 노력 끝에 일부 메이크업 제품은 카테고리 부문 5위에 입성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으며 일 최다 판매기록의 거두는 등 파워셀러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고 셀레피트는 전했다.

셀레피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 기세를 이어가 글로벌 브랜드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할 계획”이라며 “셀레피트가 성공적인 모델이 됨으로써 더 많은 국내 중소 코스메틱 기업들이 쇼피라는 유통채널을 통해 해외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http://www.edui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