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튜버 인기 화장품]]한주간 뷰튜버 사로잡은 화장품은

지난주 뷰튜버가 많이 찾은 화장품 가운데 아이 부문에서는 ‘3CE’가 오랜만에 신제품 아이팔레트를 출시하면서 아이팔레트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이데일리는 지난달부터 국내 최초 뷰티 영상 큐레이션 앱 ‘잼페이스(회사명 작당모의)’와 공동으로 매주 뷰튜버가 많이 쓴 화장품 랭킹을 발표하고 있다.

잼페이스는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일주일 동안 유튜브에 공개된 국내 뷰튜버 영상에서 인공지능(AI)이 자동 인식한 1323개 화장품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매겼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 립, 베이스, 컨투어링, 스킨케어 등 5개 핵심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를 1위부터 5위까지 발표했다.

순위를 살펴보면 아이 부문에서 ‘3CE’가 신제품 아이팔레트를 출시한 것에 힘입어 아이팔레트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립 부문은 틴트 제품이 상위권을 모두 차지해 립 카테고리 중 틴트에 대한 뷰튜버들의 높은 선호도를 입증했다. 스킨케어 부문은 더워진 날씨 탓에 토너 제품의 순위가 급상승했다.

뷰튜버가 많이 쓴 화장품 주간 랭킹은 잼페이스가 특허 출원한 ‘AI 객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방대한 양의 유튜브 뷰티 영상에서 국내 뷰튜버가 사용한 화장품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추출된다.

잼페이스는 ‘AI 객체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뷰튜버 영상을 메이크업 단계 별로, 제품 사용 구간 별로 나눠서 볼 수 있는 ‘타임점프’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잼페이스에서는 매주 주간 랭킹에 선정된 제품을 사용한 뷰튜버 영상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230006625831568&mediaCodeNo=257&OutLnkChk=Y